기록

社長之路 사장의 길/李李仁 劉品言 鄭元暢 王子 본문

다큐, 예능

社長之路 사장의 길/李李仁 劉品言 鄭元暢 王子

이라도_ 2023. 7. 17. 12:58

https://youtu.be/DmJscgRg8wk

아무 생각 없이 인스타 피드 보다가 이 예능이 눈에 띄길래 봤다. 처음 타이틀을 보고 社長이라길래 지역 사회 단체장 이런 거 생각했는데 가끔 보면 일본식 한자를 그대로 쓰기도 하는 타이완.

트럭 타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柑仔店 느낌으로 이동식 장사 하는 예능. 그냥 가볍게 한 편 보려고 했는데 궁금한 거 못 참고 들고 옴.

여기서 A는 무슨 뜻일까. 골탕먹이다? 속이다? 熬?暗?

상황은 정산 담당 정원창이 제작진이 NT$20,000를 제대로 줬는지 세어 보는 상항.

저 대사 다음에 정원창이 應該會라고 하는 걸 봐선 불신하는 의미인 것 같은데 A의 정확한 어원이 궁금하다.

외자에 영어라 검색하기도 참 난해하다.

정원창이 정산 담당이라고 하자마자 계산 쪽으로 약할 것 같았는데 본인 입으로도 약하다고 말하더라.

1화 게스트는 구승익. 구승익은 왕쯔라는 예명을 쓴다.

리리런이 왕쯔한테 무섭다면서 가위 갖고 있냐고 물어보는데 다들 웃는다.

왜 또 나만 못 웃나 싶어서 찾아 봤는데 剪刀王子 라는 애니메이션만 나온다. 왠지 애니메이션 얘기를 하는 것 같지는 않고 올해 3월에 다른 예능에서 미용 가위를 좀 만지긴 한 것 같은데 그것 때문인가 싶기도 하다.

待會可以擺攤剪一下라고 하는 게 계속 보면 이따 뭘 자르는지 알게 되겠지.

전부터 느낀 건데 정원창 민남어 제법 찰지게 잘 하니까 민남어 연기 한 번 해 줬으면 좋겠다. 다게호! 큭큭.

 

五五身環保袋도 팔고 있는데 리리런이 왜 五五身이냐고 물으니까 유품언이 我們每個人都五五身啊라고 하면서 또 깔깔 웃길래 찾아보니 이건 상하반신 비율이 5:5인 체형을 가리키는 말 같다. 그럼 손잡이랑 가방 부분이 5:5라서 그렇게 붙인 건가. (라고 썼는데 뒤에 계속 보니까 캐릭터 비율이 5:5라서 그렇게 붙인 것 같다.)

 

리리런이 왕쯔한테 剪頭髮 얘기를 꺼내는 거로 봐선 후자가 맞는 듯.

이 사람들... 물론 장사하러 간 거 아니고 방송하러 간 거라지만 다 갖다 퍼주고 있네...?

 

흠, 다 봤는데 장사하는 건 그다지 재밌진 않았다. 그냥 나도 저기 가고 싶다 정도. 예전 신주는 그냥 공업단지 느낌이었는데 요즘 신주는 그렇지 않은 것 같다. 신주도 관광하기 좋은 곳으로 변하고 있는 느낌. 국내 여행 장려, 트럭 홍보가 주 목적인 게 눈에 아주 선한 예능이었다. 2화를 계속 볼지는 모르겠다. 30분 넘어가면서부터 그만 볼까 말까 하다가 포스팅도 하고 있고 1화는 봐야 하지 않나 싶어서 참고 봤다. 참고로 난 한국 예능도 안 본 지 어언... 기억도 안 난다. 사이렌만 화제가 돼서 본 정도.

 

대만도 예능 참 많이 한단 말이지. 캠핑 예능이 유독 많던데.

요즘 대만 드라마는 유령 소재가 많고 대만 예능은 캠핑 소재가 많은 듯.

 

아무튼 東森電視 잘 봤습니다아...

728x90

'다큐, 예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궁금한 책  (0) 2023.03.26
光露營就很忙了_2023  (0) 2023.03.22
鄭元暢之不專業廚房/過年特輯  (0) 2021.03.14
匠新匠心 Old Crafts New Blood, 2021  (0) 2021.01.01
跑車大明星 Taycan Meets Stars  (0) 2020.12.02